[해시태그에 관한 무려 2부작] 1부. ‘해시태그’가 뭐죠?

안녕하세요! 정보사회학과 홈페이지 운영자 ‘GM정사’ 입니다!

반가워요! 데헤헤헷!

오늘은 ‘해시태그’라는 SNS의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 알아 보고자 합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친숙한 개념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해시태그라는 기능이 다양한 만큼, 2부작에 걸쳐(?) 표현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렇다면! 도대체 해시태그란 무엇이고, 도대체 왜 만들어졌을까요?

img_20121128105948_17ac030a<사실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이 아닌, 트위터에서 시작된 기능이다.>

해시태그란, ‘#’ 뒤에 특정 단어를 넣어, 그 주제에 대한 글이라는 것을 표현하는 도구다.

예를 들면, 음악에 대한 글이라면 ‘#MUSIC을 입력하는 것이다.

해시태그는 검색의 편리함을 위해 도입된 기능이지만,

특정 주제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드러내는 방식이나 수단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사실 해시태그가 인스타그램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냐는 말도 있지만,

사실, 해시태그는 ‘트위터’에서 시작한 기능이다.

인스타그램이라는 SNS에서 해시태그가  활성화되었고 페이스북이 해시태그를 도입하면서

해시태그 마케팅 등, 다양한 해시태그를 이용한 수단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

한전_해시태그_0822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기존 SNS의 불편함인 검색 기능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해시태그라는 기능을 왜 만든 것일까?

기존에 사용하던 싸이월드와 달리, 트위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자신이 예전에 올렸던 글이나 다른 사람의 글을 검색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트위터 같은 경우는 14일이 지난 글은 자동으로 없어지기 때문에

검색이 더욱 어렵죠ㅠㅠ(예전에 올린 글 찾기 너무 힘들잖아여)

그래서,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는 SNS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해시태그라는 키워드검색을 통해 검색의 불편함을 조금이라도 덜고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는 특징을 이용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래서, 요즘 사람들이 많이 쓰는 #먹스타그램, #셀스타그램 등등..이 만들어졌습니다!

이것이 해시태그의 탄생 배경입니다!

네, 해시태그에 대해 조금은 잘 이해하셨나요?

야심차게 기획한 2부작인 만큼 기대 많이 해 주세요!

오늘은 아쉽지만, 여기까지 하고ㅜㅜㅜㅜㅜㅜ(아쉽다)

내일은 해시태그의 sns별 활용 사례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

해시태그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도 살짝쿵 소개해 드리겟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시길!

x_yj651215

세상을 바꾸는 학과, 한양대학교 정보사회학과!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