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레스 오블리주? 피플 오블리주!

최근 안철수가 무려 1500억상당의 주식을 사회에 환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통 큰 기부라며 환영했습니다.

왜 우리는 안철수의 기부에 열광하는 걸까요?

더 버는 사람이 기부에 인색한 우리나라! 다음 인포그래픽스를 통해 알 수 있는데요.

이렇게 우리나라는 외국에 비해 기부 문화가 잘 발달되어 있지 않습니다.

빌게이츠와 워렌 버핏는 매년 몇 백억씩 기부하죠?

그리고 세계 최연소 억만장자 페이스북 창업자인 마크주커버그

역시 재산의 절반을 사회에 기부한다고 밝혔어요. 이제 26살인 그의 재산은 무려 69억 달러라고 하네요.

주커버그는 재산 기부 서약을 했을 때, 사람들은 기부를 한다면서도 나이가 들 때까지 행동하지 않는다고 꼬집었답니다.

마크주커버그를 보면서 우리 대학생들도 조금씩이라도 기부를 실천하도록 노력해야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부자들 또한 기부에 앞장서야 겠죠?

이제 크리스마스가 다가옵니다. 빨간 자선냄비에 기부를 해보아요~

자료 참고

 http://blg.bucheon.go.kr/tag/%EA%B8%B0%EB%B6%80%EC%B2%9C%EC%82%AC

http://dalee02.tistory.com/51



노블레스 오블리주? 피플 오블리주!”에 대한 8개의 생각

  1. 저도 항상 기부해야지해야지 하면서 막상 실천해본적은 없어요ㅠㅠ생각해보니 겨울길거리에서 자선냄비에 돈 한번 넣은적이 없네요….이번 겨울엔 몸으로 실천해야겠어요!!!!

    • 그렇죠? 저도 그런 적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ㅎㅎㅎ 대학생인 저희부터 실천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우리나라 부자들도 사회에 많이 환원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 저도 막상 기부를 많이 해본적은 없네요ㅠ 강제로 했던 것 말고는ㅎㅎ
    하지만 기부를 해도 정작 필요한 불우이웃에게는 기부금의 20퍼센트 정도밖에 안 돌아간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어요, 기부금 걷은 사람, 주최자 등에게 모두 분배하고나면 20퍼센트정도밖에 남지 않는것이죠ㅠ 이것은 필리핀에서의 이야기지만 우리나라에서도 혹시나 그러지 않은가 하는 의심이 들긴 하네요ㅎㅎ물론 그러지 않아야 하지만 말이죠!

  3. 저도 생각만 기부해야지, 봉사해야지 이런 마음만 가지고 있게 되는데 막상 하려고 하면, 아 뭐 사고싶은데.. 뭐 먹고싶은데.. 아 나중에 해야지 이런 생각으로 약해지는 것 같아요 ㅠㅠ 저 표를 보니까 더욱 실감나네요. ㅠㅠ 반성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