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깊은 학생’, 학생의 역사! 원시시대부터 현대까지

바로 며칠전 수능이 끝났는데요. 이제 수험생들도 자유가 시작되는군요!

수험생이든 대학생이든 아주 오래전 학생들의 모습과 지금의 모습은 달랐겠죠?

우리 학생들에게도 시대에 걸쳐서 어떤 모습으로 변화되었는지 족보가 있습니다!

원본 링크 : http://www.infographicsshowcase.com/students-through-the-ages-infographic/

학생들은 고대부터 내려온 뿌리깊은 역사를가진 존재네요(근본있음^^)

시대에 걸쳐서 기술의 변화와 발전에 따라 학생들의 모습, 역할도 같이 바뀌었어요.

고대서부터 일정시기까지는 부유한 사람들을 중심으로 배움이 한정되어 있었네요.

시대가 바뀌면서 기술의 발달과, 지위의 성장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지고, 방법도 다양해지게 되면서 오늘날의 학생의 형태가 되었죠.

하지만 이런 교육의 제한이 여성들에게는 더 심했다는 것을 볼 수 있어서

안타깝기도 하네요.

아쉬운 점이 있든 없든, 학생이란 지위가 이렇게 수천년동안 이어져 올수 있었던 이유는

인간의 끝없는 배우고자 하는 욕망이 존재하기 때문이겠죠??

지금 현재의 학생들은 극도의 기술발달으로 인해 한편으로는 과거에는 꿈도 꾸지 못했던 광범위한 학문을 접할 수 있고 배울수가 있어요.우리는 행운아라고 할수도 있겠네요!

수천년동안 학생들이 이렇게 변화해 왔다면 앞으로 미래의 학생들은 과연 어떻게 변화될지 궁금해 지네요^^

‘뿌리깊은 학생’, 학생의 역사! 원시시대부터 현대까지”에 대한 13개의 생각

    • 처음에는 배우는데에 많은 제약이 있었지만 지금의 모습이된건 기술발달뿐만 아니라 배우고자하는
      욕망이겠죠ㅎㅎ? 저도 얼른 그런욕망이
      샘 솟아나야되는데말이죠ㅎㅎㅎ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