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대학교 12학번 김소셜입니다!!

얼마전에 소셜 인포그래픽스에서 `사람들,페이스북에 빠지다`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죠^^ 이를 통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페이스북을 연결짓는지 알수 있었어요.

전 세계적으로 페이스북 가입자 수가 8억명을  육박한다고 해요.
SNS를 통해 광범위한 관계를 맺게 되면서 이제는 개인의 온라인 인맥도
주요 관심사가 되어가는 세상이되었죠.
그럼 대상을 좁혀서 대학생들에게 페이스북은 어떤 존재일까요?
단순히 페이스북을 통해 인맥을 늘려나가기에는 페이스북은 대학생들에게 너무 매력있게 바뀌어가고 있어요.
이 인포그래픽스에 따르면 `페이스북 대학교`의 대학생이 되면 많은 교육적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원본링크 : http://restyo.blogspot.com/2011/10/infographic-facebook-university.html?utm_source=feedburner&utm_medium=feed&utm_campaign=Feed: blogspot/kDMB (RESTY S. ODON)
미국은 페이스북을 통해 입시상담가, 학자금 문제, 학생들간 커뮤니티 형성의 장 제공,
 스터디 그룹, 교수-학생간의 관계 형성의 역할등 대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역할을 해 주고 있네요.
단순히 사람들과의 관계를 위한 페이스북 외에도 페이스북에는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창이 되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유용한 측면을 알게 된다면,  페이스북을 좀 더 깊이 있게
이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역할을 알아봐야 겠어요^^
+추가 ‘사람들, 페이스북에 빠지다’ 인포그래픽스 자료

‘페이스북’ 대학교 12학번 김소셜입니다!!”에 대한 24개의 생각

  1. 페이스북 대학교 하니 딱 떠오르는 것이 있는데요?!ㅎㅎ 바로 저희가 듣고 있는 정보사회학입문 수업이요!ㅎㅎ 페이스북을 정말 잘 활용하고 있는 소셜 수업인 것 같습니다 *.*

    • 맞아요!! 우리 정보사회학과에서는 페이스북으로 온라인 토론도 하고, 멘토링을 통해 온라인에서의 관계를 오프라인 만남까지 유지하고있죠! 이 외에도 우리과는 페이스북 외에도 다른 소셜 미디어를 많이 활용하고 있죠^^

  2. ㅍㅔ이스북을 할 줄 모르는 1인인대요ㅠㅠ 이 글을 보고. 더더욱 하고싶어요 ㅠㅠ 페이스북이 너무 어려워요. 조금만 쉬워지면 좋겠어요~ 나중에 페이스북에서 만나요~^♥^

    • 페이스북 유저가 아직 아니시군요~ 저도 처음엔 어려워서 계정만 만들어 놓고 손을 놨었는데, 이것저것 하다보니 흥미가 생기더라고요~~ 계정 만드는 것 부터 시작하세요!

  3. 포스팅 잘 봤어요^^! 저는 어제 페이스북을 시작한 애기 유저입니다. 근데.. 어려워서 포기했어요 근데 포스팅 보고 다시 시작해야 겠어요 페이스북은 다른 사람과 소통할수있는 하나의 창인거 같은데.. 저는 아직 소통을 못하는거 같은.. 히힛 오늘 밤에 또 배워야 겠어요~ 매번 올라오는 포스팅이 아주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는거 같아요 감사해요 재밌게 보고갑니다^^

    • 이제 페이스북을 시작하셨군요!! 페이스북을 통해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도있고, 교육적 효과도 있고, 알기만 한다면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어요^^ ~ 우선 많은 사람과 소통을 시작해보는게 좋을듯 해요~

    • 히히 교수님 감사합니다~ 대학생을 대상으로한 페이스북의 교육적 효과를 알 수 있는 인포그래픽스가 마침 있어서 좋았어요!!

    • 페이스북을 통해 다양한 측면의 이익을 얻을 수 있어요~
      이런 정보만 잘 알면, 페이스북을 더 잘 이용할 것 같네요^^

  4. 지난 번 페이스북이 학업에 방해된다는 포스팅과 대비되는 내용이라 신선하네요ㅎ
    제가 교육적 효과가 있는 페이스북으로 수업을 한다는게 자랑스러워요!!

    • 위의 인포그래픽스 있는 내용에서처럼
      페이스북이 교육적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는 자신이 페이스북을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달린것 같아요~ 긍적적인 쪽으로 활용하자고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