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 World, 나부터 먼저 자연을 지켜요!

오늘은 종이컵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얘기해볼까합니다.

한 해 일회용 종이컵을 120억개나 쓰고 있단 사실을 알고는 계셨나요??

 

재사용컵을 사용하면 자연을 보호할 수 있다는 외국의 인포그래픽스인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요즘 할인 혜택을 통해 텀블러, 머그컵을 사용했을 때 할인 혜택을 부여하고

또한, 일회용 컵 회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커피를 많이 마시게되면서 커피전문점의 일회용 컵
사용이 급격하게 늘어났죠. Take-Out하는 경우도 많으니까요.

출처 http://www.yankodesign.com/2009/11/18/un-disposable-paper-cups/

일회용 컵을 3번 쓸 수 있게 고안한 아이디언데요,

참 재밌으면서도 똑똑한 디자인이지 않나요? 일회용 컵 한 번 쓰고 버리기 너무 아깝잖아요.

이런 컵이라면 쓰는 것도 너무 재밌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으니 1석 多조!!

1회용 컵을 줄이면 환경도 깨끗해지고, 나무도 보호할 수있겠죠?^^

‘나부터 먼저’ 라는 말 참 흔하게 쓰지만
‘나 하나 쯤이야’ 라는 말이 더 쉽게 와닿지 않으신가요??

사실 나 하나가 얼마나 큰 역할을 할 수 있을까하는 의문들..

 모두다 제쳐두고 일단 실천해보심이 어떨까싶습니다. ^.^

Green World, 나부터 먼저 자연을 지켜요!”에 대한 16개의 생각

    • 저도 포스팅하면서 많이 배우게 되었고 환경에 대한 생각도 많이 바뀌게 됐어요.
      개인적으로도 많이 뿌듯한 포스팅인데 칭찬까지 … 금상첨화네요!!^^

  1. 블로그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가 한양대학교 정보학과 공식 블로그이네요
    한양대 학생은 아니지만 종이컵 관련 자료 참고하도록 할게요
    자료에 테이크아웃점에서 머그컵사용시 할인률 생각해보면 할인률 많이 적은것 같아요
    이런 종입컵대신 머그컵을 사용하자는 이야기를 어디서 한적이 있는데요
    주변에 중얼거리는것 들은적있는데 중얼대는 내용이 누가 귀찮게 머그컵 들고가서 사용하냐는듯 말하는것을 들은적이 있거든요.. 할인률을 한 1000원이상 해주면 종이컵사용하는사람이 좀 더 줄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우리나라 기업들이 그렇게 할일은 없겠죠 저는 커피를 마시지 않아서 종이컵 사용을 자제하고 있는 학생이였습니다.

    • 우와 정말 초등학생이신가요?^^ 저도 종이컵은 사용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답니당..
      환경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네요!!. 천원 이상 할인 해주면…정말 행복할텐데 말이에요^^; 환경을 지키기위해 많은 노력들이 더 필요할 것 같네요ㅠㅠ

      • 저는 닉네임만 초딩현호라고 사용했어요
        대학생입니다ㅋㅋㅋ 말투가 초등학생 같죠ㅋㅋ
        근데 생각은 초등학생보다는 어른스럽구요ㅋ 크게 어른스럽다는 생각은 안하고 있어요

      • 댓글 말투가 ㅋㅋ 정말 초등학생인가 하는 생각이 들정도였어요 ㅋㅋㅋ 포스팅 보러 많이 놀러와주세요 저도 많이갈게요^^ ㅎㅎ

  2. 요즘 환경 오염이 정말 큰 문제인 것 같아요ㅠㅠ
    종이컵을 쓰면서도 ‘아 환경 오염되겠다…’라는 생각은 하지만… 물 마실 때마다 새로운 종이컵을 뽑아쓰는 현실!!ㅠ_ㅠ
    이런 문제에 대해서 일회용 재사용컵! 정말 좋은 아이디어네요!

  3. 텀블러,머그컵을 사용하면 저런 할인혜택들이 있었군요. 몰랐던 내용인데 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ㅎㅎㅎ 그리고 마지막 종이컵 디자인!! 정말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좋네요. 짱!*.*b

  4. 얼마전에 본 글에서 남자들은 텀블러를 쓰는 여자에게 호감을 느낀다는 연구결과도 있더군요 ㅋㅋ 우리 환경도 보호하고 호감도도 높이는 일석이조의 텀블러를 씁시당!!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