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 인터뷰

“어? 쟤는..정사과 11아니야? “라고 한번 쯤은 아실 인물을 이번에 인터뷰했습니다.
캠퍼스 거리를 걸으면 30초에 한번 씩 아는 사람을 만난다는 바로바로 김.미.소!
다들 미소를 아실거에요^^ 애정남녀에서도 간판을 맡고있죠!
그럼 미소의 솔직담백한 인터뷰 시작하겠습니다.

미소에게 한양대 정보사회학과에 오게 된 이유를 물어보았습니다.
미소는 ‘평소에 언론정보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어요, 한 때는 꿈이 아나운서와 기자이기도 했었죠.

그러다가 대학 원서를 쓰게 될 무렵에 한양대 정보사회학과를 처음 알게 되었고, 관심을 갖게 되었죠!

현재 언론은 신문,방송에 의해 전달되기도 하지만 SNS으로 인해 더 빠르게 확산되고 있잖아요. 이런 점에서 정보사회학의 가능성을 보았어요. 그래서 한 단계 앞서 나가는 정보사회학과를 선택하게 되었죠!’라고 말해줬습니다.

이번에는 미소가 외국에서 온 특별한 친구잖아요. 그래서 미소가 지냈던 인도네시아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미소는 ‘저는 아버지 사업차 인도네시아에서 8년 6개월 정도 살았어요. 그런데 많은 분들이 인도네시아와 인도에 대해 헷갈리시더라고요.
“인도랑 인도네시아는 엄연히 다른 국가죠! 코끼리를 타고 다니지 않고 맨날 카레만 먹지 않아요..ㅠㅠ…
인도네시아는 동남 아시아에서 5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 섬나라입니다.
인구는 세계 4위일 만큼 많은 반면에, 빈부격차가 심해서 차를 타고 지나가다 보면 구걸 하는 아이들도 많답니다.
1년 365일 내내 여름이라 까매지기 쉬워요 ^^ 제가 까만건 다 인도네시아 때문이죠ㅠㅠ
인도네시아에서 초중고 과정을 한국과 똑같이 한국 학교를 다니면서 한국 교육으로 배웠어요.
사는 곳이 한국이 아니었지, 배운것은 다 한국 과정이였어요! 한국 선생님, 한국 교과서로요.
한국에서 대학교를 다니려 유학온거라고 해야 맞나요 ㅎㅎ? 대학교를 다니기 위해 한국에서 왔답니다!”라고 말해주었습니다.

아…미소의 까만 피부는 바로…그런 이유였군요..그리고 이제부터 인도네시아와 인도를 헷갈리면 안되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마당발의 비결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미소는 수시 전형으로 한양대에 합격해서 정시 친구들보다 빨리 다른 수시전형 친구들을 알게 되었고 수시친구가 다른 친구 소개시켜주고 하면서..자연스럽게 발이 넓어졌답니다고 합니다.

이렇게 친구도 많고, 성격도 정말 친화력 돋는! 유쾌한! 친구인데요, 그래서 미소에게 직접 자신의 성격의 장점, 단점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미소는 ‘MBTI 검사로는 ENTJ가 나왔다고 해요.
“제 성격은 외향적인 편이에요. 밖에 나와서 노는 것을 좋아하죠. 그리고 제가 먼저 편하게 대하는 타입인 것 같아요. 그리고 단점이라고 하자마녀 즉흥적인 편이에요. 그래서 몸으로 먼저 실행에 옮기는 경우가 잦아요. 그래서….결과가 안 좋을 때도 있어요….ㅠㅠ”라고 말해주었습니다.

이번에는 자신의 매력도 물어보았습니다. 미소는’ 나의 매력은…술자리에서 빛나는 눈빛+_+?’
라며 농담반 진담반을 하였습니다…..미소는 자기자신을 버리며 재미있게 했다고 하지만 진담으로 받아들이겠어요^^

그리고 미소에게 향수병과 한국에 와서 신기하고 재미있던 점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인도네시아화 되어서 한국 문화에 적응하기 힘들었고, 향수병도 사실 엄청 많은 것 같아요. 인도네시아에서 편하게 살았었는데 한국에서는 좀 힘든 면이 있는 것 같아요. 엄마 아빠 생각도 많이 나고…..많이 외로웠어요.  그리고 신기한 점은! 중고등학생들이 단체로 노스 패딩을 입는 것을 보았던 것? 실제로 보니 정말 신기했어요ㅎㅎ 한국의 중고등 교복 겨울 패션은 산으로 가네요^^!! 그리고 단풍을 실제로 8년만에 봐요!! 와아 캠퍼스에 단풍 떨어지는 거 너무 이뻐요!! 단풍놀이 가고 싶어요!!’ 라고 말해주었습니다. 단풍을..8년만에 보다니……”
미소는 매년 여름과 겨울에만 한국을 찾아왔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정사과 11동기들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동기들 정말 좋아요! 타 과에 비해 적은 수여서 그런지 단합도 잘되고 잘 모이는 것 같아요. 그리고 집에서 막내고 어리광도 많은 저를 잘 챙겨줘서 고마워요^^요즘 의무기숙도 아니고 그래서 다들 통학하고 바빠서 많이 못  모였는데 다음에 다같이 모여서 놀아요! 그리고 우리 모두 가을 소풍가요!’ 라고 말해주었습니다.

이렇게 미소의 인터뷰를 마쳤습니다. 11학번에서 누구나 알 것 같은 동기는 누구일까 생각했을 때 딱 미소가 떠올랐습니다. 인터뷰를 하면서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알 것 같았고, 인터뷰에서 진지한 면도 본 것 같아요.

이상 12학번들에게 사랑받는 11선배가 될 것 같은 미소였습니다.

미소:) 인터뷰”에 대한 3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