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도용’의 위험, 나도 모르게 내 정보가 살살~ 빠져나고 있다!

얼마전 한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개인정보 유출로 논란이 되었었는데요.

이 사건을 계기로 사람들은 개인정보 관리에 좀 더 신경 쓰게 되었죠.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설마 내 신원이 도용 당할까’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관리에 소홀하죠.

이번에 소개해 드릴 인포그래픽스는 신원도용에관해 ‘우리가 왜 걱정해야 하는가?’  라는 주제인데요.

보통 사람들의 ‘나는 아니겠지’ 라는 인식을 확~ 바꿔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네요!

신원도용! 모두들 조심해야합니다!

원본 출처 : http://mashable.com/2011/01/29/identity-theft-infographic/

미국의 사례이긴 하지만 신원도용의 위험은 우리나라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고 하네요.

다른 사람이 나의 신원을 가져오는 방법이 그리 어렵지 않고 손쉬운 방법으로 나의 신원이 도용될 수 있다니앞으로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에 주의 해야겠네요.

만약 내 신원이 도용 당한다고 해도 그 사실을 알기 까지 많은 시간이 걸린다니 미리 미리 대비 하지 않으면 도용 당한 후 막대한 피해를 입게 될 수 밖에 없어요.

일단 신원 도용을 당했을 때의 피해금액도 금액이지만, 신원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복구하는데에걸리는 시간과, 금액은 어마어마 하니 도용을 당하지 않게 관리를 해야겠어요.

이제는 ‘설마 내 신원이 도용 당할까?’ 라는 안일한 생각은 버리고

내 정보는 내 손으로 !!! 지켜야만 해요. 모두 조심하십시다!

‘신원도용’의 위험, 나도 모르게 내 정보가 살살~ 빠져나고 있다!”에 대한 14개의 생각

  1. 평소에 아무 생각 없이 지나치고 있었는데.. 이 글 읽어 보고 제 신용 정보가 걱정되네요ㅠㅠ
    제 개인 정보도 어디서 돌ㅇㅏ다니고 있지 않을까.. 으이구..
    요즘 개인정보 유출이 많이 되고 있다는데 오랜만에 개념 자료 본 것 같습니다🐱

    • 잘보셨나요?? 손 쉬운 방법만으로도 정보가 도용될 수 있다니,, 조심하시고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2. 헉!!!!! 정말요?? 저도 ‘나는 아니겠지……’ 라고 생각하는 사람중의 한사람이였는데ㅠㅠㅠ 덕분에 저의 개인정보에 한번 더 신경을 쓰게되네요;) 고마워요~~

    • 저도 이 자료를 보기 전까지는 ‘설마 내 정보는 아니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자료를 보고 난 후 뭔가 조심해야 할 기분이 드네요..^^

  3. 개인정보유출.. 정말 심각한 문제네요..
    누구나 쓰고 있는 핸드폰의 통신사는 고객들의 개인 정보들을 보험회사나 기타 회사에 일정 대가를 받고 팔아 넘긴다고 들었는데.. 무관심이 가장 큰 원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개인이 잘 관리하는것도 좋지만 강력한 법적인 제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네.. 개인적인 차원에서 관리도 필요하겠지만, 도용 하는 사람들에 대한 법적인 제제도 꼭 필요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4. 신용정보가이렇게나쉽게도용되다니 앞으로사이트가입시좀더신중히생각해봐야겟어요^^ 좀더 안전한 방어막?이필요한거같네용♥

  5. 정말 저도 모르는 사이에 이렇게 제 신원정보가 빠져나간다니 놀랍습니다. 흥미로운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셔서 참 좋네요. 제 신원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힘써야겠습니다.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

    • 저희가 이번 팀블로깅에서 소개해드리는게 인포그래픽스인데 보신것과같이 그림과 같은 시각적 자료와 소개되서 훨씬더 이해하기 쉬우시죠?^^

      신원도용에 대해 미리미리 주의해야겠어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