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좋아요’누르지 않아 부인 폭행-진정한 좋아요의 의미는?

지난 포스팅 <페북공주와 요정할매의 친구관리법>은 잘 보셨나요^^?

못보셨다면  <페북공주와 요정할매의 친구관리법> CLICK CLICK!!!

어느날 황당한 기사를 보게되었어요. 그 기사는 바로!!!


이 기사였습니다ㅠㅠ!

아니 도대체, 좋아요가 얼마나 중요하길래 부인을 폭행까지…

하시는 분들 계시죠??!

그래서 저희가 직접 패러디를 하여 감정이입을 해보았습니다!


좋아요가 어떤 기능을 가졌길래 부인을 폭행 했을까요?

The Like button lets a user share your content with friends on Facebook. When the user clicks the Like button on your site, a story appears in the user’s friends’ News Feed with a link back to your website.

ㅎㄷㄷ…이정도는 해석할 줄 알아야겠죠?

좋아요란 이런 기능을 가졌네요….ㅎㅎ

그럼 다음으로 ‘좋아요’가 어떤 의미인지 부터 알아볼까요?

일단 ‘좋아요’의 정확한 사전적 의미는 없습니다.

제가 짧은 시간 동안 페이스북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좋아요’ 의 의미를 말씀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좋아요’는 그  버튼 하나로 참 많은 것을 내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좋아요’ 버튼 하나면 굳이 댓글을 달지 않더라도

‘저는 당신의 글에 충분히 공감합니다’ 라고 받아들여 지고

자신의 의견에 동조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게되는 것이죠!

또한 자신이 ‘좋아요’누른 글에 함께 공감해준 친구들에게는

더 끈끈한 인간적 유대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죵^^!

개인적으로 페이스북에서 가장 아름다운(?)기능 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좋아요’기능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의견도 들어 보았습니다^0^

오다리(여, 대학생 1학년)– 음.. ‘좋아요’는 공감의 의미이죠. 댓글로는

뭐라고 해야 될지 모를 때 ‘좋아요’가 그 의미를 대체해 주는 것 같아요.

남용국(남, 대학생2학년)– ‘좋아요’는 관심의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상대방에게 줄 수 있는 선물이기도 하죠^^

거부기(여, 대학생1학년)– ‘좋아요’는 참 좋은 기능인 것 같아요.

‘좋아요’를 상대방에게 줄 때도 기분 좋고, ‘좋아요’를 받을 때도 기분이 좋기 때문이죠.

이렇게 사람마다 좋아요를 생각하는 기준이 무척 다릅니다.

아마 부인을 폭행한 그 사람은좋아요를 무척이나 중요하게 느꼈겠지요??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좋아요’는 어떤 것인가요?!

‘좋아요’에 관한 레퍼토리, 상황들을 들려주세요;D

충격! ‘좋아요’누르지 않아 부인 폭행-진정한 좋아요의 의미는?”에 대한 24개의 생각

  1. 미녀양 입은 왜 흐릿하게 되어있어요? 입이 커서 그런가……..

    요즘은 좋아요 하나에도 울고 웃는 세상같아요~ 내 상태글에 라이쿡 하나 눌러주는 것 자체가 참 고마운 일이니깐요!! ‘좋아요’ 이 하나에 참 많은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것에서 공감해용 ㅋㅋ

    • Sine Jeong님! 댓글감사합니다^^* 저도 누군가가 ‘좋아요’ 눌렀다고 알림이 뜨면 정말 기분이 좋아져요!! 이런게 페이스북의 매력이아닌가 싶네요:D Sine님 말처럼 ‘좋아요’는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것같습니다!! 다음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 하하 입이 무지막지하다니 재밌는 표현이예요 ssantonio님! ㅎㅎ Sine Jeong님 댓글 감사합니다!! 다양한 의미를 가져서 정말 매력적인 ‘좋아요’!인것 같아요=) 마치 팔색조의 좋아요랄까요!!!

  2. 자아..오다리님 의견에 동의합니다잉^^ 근데 살짝문제가 있습니다잉~ 뭐..기사에서도 그렇듯..약간 사회적으로 부정적 이슈인 것이 페북에 올라왔을 경우에..공감은 하고..좋아요를 눌러서 페북 내에서도 인기글로 만들고 싶은데.. 말 그래로 ‘좋아요’이기 때문에..뭐 누르기가 좀 애매할 때가 많다는….그리고 뭐..아무튼 ‘좋아요!’라는 말 그대로 사전적 의미 때문에..공감은 하는데..내용에 대해서는 그닥 좋다고 하지 못하겠을때..애매합니다잉~~ 예를들어..방금 친구 글 보다가 생각한건데.. ‘이제 다이어트해야겠다’ 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당 근데 그래!힘내라, 혹은 나도..라는 의미를 전달하고 싶은데..좋아요!를 누르려다가 흠칫 멈췄습니다잉. 그 이유는..그래! 니 살 쪘어..돼지같으니까 살빼! 이 바보야..라는 목소리가 어디선가 들리는것같아서..ㅋㅋㅋㅋ하하하 페북이 약간 애매해요잉~

    • ㅋㅋㅋ하하 다뤼를 좋아하는 아름다운 별님! 댓글 감사합니다! 제목이 너무 깨알같고 재밌네요!ㅎㅎㅎ다뤼양님의 숨겨진 친구신가요!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는 팔색조 ‘좋아요’때문에 오해할 가능성도 많겠네요! 그럴때는 댓글을 하나 더 달아서 ‘다뤼를 좋아하는 아름다운 별’^*^님의 의견을 확실히 해주시는 것은 어떨까요!솔직히 댓글 남겨주는 사람이 좋아요 남겨주는 사람보다 더욱 고맙잖아요!^*^^ 다이어트해야겠다!에 괜찮아 너 안빼두돼!!라는 격려 혹은 열심히 해!!라는 격려! 훈훈한 얼숲을 만들 수 있겠지용XD!!! ㅎㅎ저도 사실 난감했던 적은 조금 있습니다ㅠ.ㅠㅎㅎ!!

    • 우와우왕~~!!!!! 다리를 좋아하는 별은 누굴까???? 다뤼는 진짜 좋겠네ㅎㅎ
      저도 보형언니 처럼 ‘좋아요’가 애매할 때는 댓글을 쓰는 편이에요
      하지만 저는 좋아요는 거의 좋은 의미로 받아들이기 때문에 다이어트해야겠다는 글에 좋아요가 눌러져도 응원의 ‘좋아요’로 받아들일 것 같슴돠잉~~~ 나만 그런가????
      군데 진짜 아름다운 별님은 누굴까요???

    • ㅋㅋㅋ그럴때 참 애매하죠잉~ㅋㅋ이사람이 나의 좋아요를 의미를 어떻게 받아들일지 ..흠칫하게되잖아요~? 안좋은 일있었는데 좋아요누를순없구요…그땐 좋아요보다 댓글로 남겨두는 것이 더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예전에 과사람들끼리 좋아요보다 공감합니다 이런거도 괜찮다고 말했는데 친구가 다이어트해야겠어 이런 글에 공감하기 누르면 참..ㅋㅋ..그것도 난감한 문제네요 .

  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귀엽네요 ㅋㅋㅋㅋ근데 작성자분 끝까지 저거 해석 안달아주셔요@_@!!ㅋㅋ달아주세요>3<ㅎㅎㅎㅎ 오다리님은 양다리도아니고 5다리걸치신분인가ㅎㅎㅎㅎㅎㅎ 저희 과에서도 예전에토론 거리로 등장했듯이!저는 좋아요의 의미를 '공감'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ㅎㅎㅎ*^^* 위로의 공감이나, 진짜 '공감같은 공감'. 내가 생각했던 바를 남이 정말! 멋있게 쏴르륵~풀어내는 글에서 느낀 공감 등!!ㅎㅎㅎ^*^그럴 때는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지고 싶어지죠!!!!

  4. 개인적으로는 좋아요만 누르고 슝 가는거보단 댓글을 달고 좋아요를 함께 누르는 편이에요ㅋㅋㅋ왠지 좋아요만 누르면 포스팅을 읽지도않고 막 누른다는 느낌을 받을수도 있을꺼같애서..

    • 진수오빠!^^ 댓글 고마워요! 오빠말에 공감합니다~~~ 그냥 좋아요만 누를것이 아니라 댓글까지 달아주면 더더 기분도 좋고! 그런것같아요~~~~:D 저두 댓글까지 함께 같이 달려고 노력중입니다!!!히히 다음포스팅도 기대해줘요~

  5. ㅋㅋ 재밌네요 그런데 어떻게 좋아요를 안누른다고 폭행까지 할 수가 있죠???
    저는 글을 읽었다는 표시로 ‘좋아요’를 누르는데 댓글보다는 편하니까 ‘좋아요’를
    많이 누르는거 같아요

    • ossem1님 댓글감사합니다! ‘좋아요’를 안눌렀다고 폭행까지한건 정말….심한경우인거같네요^^;;;;; 댓글보다 ‘좋아요’누르는게 편하기는 하지만 댓글까지 달아주시면 페북친구가 더 기분이 좋아지겠죠!?! ^^ 다른포스팅도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 폭행한 남자분은 정신적으로 많이 약하신 분인 것 같아요 ㅋㅋ 아니면..관심을 못받아서 아픈 기억이 있다거나? ㅎㅎ 글을 읽었다는 표시로 좋아요를 누르는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네요. 내가 당신의 글을 읽었습니다, 당신의 글에 관심이 있습니다 하는 표시가 되어주니까요 ㅎㅎ

  6. 음… 폭행사건으로봤을때, sns가 더이상 사이버세계라는 것에 한정하지 않는다는생각이 들어요~. 그만큼 현실 사회속에 영향을 끼치고, sns자체로도 사회에 참여한다는것이지요,,,
    음 잘봤습니다^^ 근데 폭행은 정말 아닌듯하군요!

    • Drew Heo님 댓글감사합니다^^* 항상 저희글에 댓글달아주시네요~
      SNS때문에 폭행사건까지 일어난 것을 보면 온라인&오프라인의 경계가 허물어졌다? 고할수도 있겠네요^^ 좋은 댓글 감사하구요 다음 포스팅에도 많은 관심가져주세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