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공주와 요정할매]-요정할매의 친구관리 3종 세트

어느 옛날 얼숲 마을에 페북공주가 살고 있었어요.

예쁜 페북공주에게는 끊임 없이 친구 신청이 들어왔어요.

  마음씨 착한 페북공주는 모든 친구신청을 다 받아주었지요.

그러고 보니 친구가 무려 5000명이나 되었어요.


백설공주가 친구관리를 어떻게 해야할 지 몰라 울고 있을 때

 신데렐라  변신시키기를 끝낸 요정할매가 나타났어요.

 

 
“페북공주야 울지마렴. 너를 위해 친구관리 3종세트를 준비했단다”
뿅!!

“리스트 기능은 친구들을 학교, 지역, 직업 등 그룹별로 묶어 둘 수 있지.

이렇게 해서 목록을 클릭하면 그 목록에 있는 친구들의 글만 따로 볼 수 있단다.”

“리스트 만드는 법을 모르겠다구?

아주 간단하단다. 따라해 보렴”

“생일 알림기능을 이용하면

친구들의 담벼락을 최소한 1년에 한번은 방문할 수 있단다.

생일도 축하해주고, 친구 담벼락에도 가고

1석2조가 아니겠니??’

“마지막은 친구들의 이름, 직업,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엑셀로 정리 하는 방법이야.

친구가 아주아주 많을 때 유용하지!

특정분야에 궁금한 것이 생기면 직업을 검색해서 전문가들에게 물어볼 수도 있어!

솔직히 귀찮다고 생각 할 수 있지만 나중에는 큰 도움이 될거야!”

“그럼 나는 이만

뿅!!”

백설공주는 요정할머니가 알려준 방법으로 얼친들을 잘 관리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수많은 얼친쟁이들 속에서  왕자얼친님을 만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여러분은 요정할매가 알려준 친구 관리법 외에

또 다른 방법을 알고 있나요???

댓글로 여러분의 비법을 공유해 주세요~~!

[페북공주와 요정할매]-요정할매의 친구관리 3종 세트”에 대한 34개의 생각

  1. 동화적으로 재구성한 친구관리 비법 탁월합니다~^^ 사람은 괜히 보수적이라서 더 좋고 편리한 새로운 서비스가 나와도 거부하기 마련이지만 저도 그룹화를 한 번 시도해볼까합니당!

    • 신지은님! 댓글 감사합니다.^^ 맞아요 저도 그룹화 기능을 사용하지 않다가 최근에 사용하고 있는데 목록별로 친구들의 글을 볼 수 있어서 편리해요!!ㅎㅎ

    • 지현언니^_^ 댓글감사합니다!!!! 요정할매 귀엽죠~~?!? 히히 정말 생일을 이용한 친구관리법!!!!!! 정말 좋은거같아요~~~ 꼭 한번은 모든 얼친들의 담벼락에 방문할수 있다는점~~!!! >.< 다음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 ㅎㅎㅎheechoi0401님 말대로 페이스북에서 정말 평소에는 잘 인사도 안하는 친구에게 ‘덩달아’ 생일축하한다는 얘기를 해주면서 점점 가까워질 수 있는 느낌이랄까요~ㅎㅎㅎ 이번 동화 너무예쁘죠! 댓글 감사합니다:-)!!!

  2. 아주 재밌게 잘 만들었구나. 그런데 요정할매가 제시한 아이디어를 보니 멘토님이 가르쳐 준 비법이구나. 멘토님께 아이디어를 사용하겠다는 양해를 구해야 했을 것 같다. 지금이라도 말씀드리렴. 포스팅 어딘가(예: 맨 끝)에 멘토님의 이름을 밝혀도 되는지를 여쭈어 보거라.

  3. 만화로해서그런지 더 쉽게쉽게 읽은거같아 ㅎ.ㅎ 생일 기능하면은 생일 축하하는 말도 까먹지 않고 바로 바로 알 수 있을 것 같아 🙂 ㅎㅎㅎ 나는 아직 엑셀로 정리할정도가 아니닷 ㅠㅠ 페이스북에서 나랑 잘 맞는 친구를 만나고싶어 ㅎㅎ

    • 미소!!! 댓글 감사해요>.< 쉽게쉽게 읽었다니 기분좋네요~~~!!!미소의 말처럼 친구관리하기 전에 자신과 잘맞는 친구를 만나는 것도 중요한거같아요!!! 다음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4. 우왓!! 완전 유용한데 재밌고 예쁘기까지하다~~ ㅠㅠ 분발해야겠는걸!!! 흐흐 다음 포스팅도 기대할게!!>.< 리스트 기능 어떻게 쓰는지 모르겠어서, 또 아직 쓸 필요를 못 느껴서 안쓰고있었는데 한번 써봐야겠다!

    • 은혜야! 댓글고마워용:D 칭찬해줘서 고마워~~^^* 그래도 청춘락커팀을 따라잡기는 힘든거같아 ㅠㅠㅠ히히! 우리도 분발하겠어!!!!!! 리스트 기능 나도 이제 써볼려고해~~~~히히 다음포스팅도기대해줘!

    • ginam kwon님 댓글감사합니다^^* 페북공주가 맘에드셨다니 기분이 좋네요! 다른포스팅도 많은 관심가져주세요~~~~ 페북을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거 같아요!

  5. 와~ 참 이해가 잘가는 이번 포스팅! 너무나 맘에들어요ㅋㅋㅋ 또한번 이곳에서 유용한 팁을 배워가는군요ㅎㅎㅎ 페북공주^^ 잘사용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