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생기면 취업도 못하는 더러운 세상!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법한 말, 취업성형

취업성형

원본출처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68081&g_menu=704110

그렇다면 취업준비생들은 취업성형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원본출처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68081&g_menu=704110

취업준비자들 중 무려 93%가 취업성형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원본출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g4500&logNo=50097297563

요즘은 학점, 토익, 자격증 이외에도 외모를 스펙으로 꼽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많은 구직자들이 취업성형을 하려고 하는 가장 큰 이유도 그것 때문이죠.

하. 지. 만
취업성형을 자기계발이 아닌 단순한 외모관리의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면접관들에게 자신의 외모를 어필하기 위한 것이 아닌, 자기의 부족한 부분을 강점으로 바꾸어 자신감을 고양하려는 것.
그것이 진정한 취업성형의 의미 아닐까요?

못생기면 취업도 못하는 더러운 세상!”에 대한 8개의 생각

  1. 음 내용 잘 보았습니다. 조금 더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 저는 취업 성형에 대해서 VJ특공대 같은 방송에서 짧게 다룬 자료만 봤었어요.
    실제로 체감하지 못하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그렇기에 저기 위에 설문조사에 깜짝 놀라기도 하였는데, 내용이 아닌 데이터의 출처 관련해서 살짝 아쉽네요. 위의 출처는 성형외과에서 가져온 것이고 밑에 출처는 성형외과 블로그인데 해당 사의 이익이 많이 반영되었다는 느낌도 들고요.

    저는 취업 면접에서의 외모를 굳이 성형으로 바꾸어야 하는가에 대해서는 조금 회의적입니다. 첫인상이 중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구인 과정에서 잘 생기고 이쁜 사람을 바라는 것이 아닌 다른 조건들 속에서 최소한의 깔끔함을 갖춘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해요. 아직 제가 현실을 잘 모르는 부분일 수도 있겠지만 말이죠.

    성형..컴플렉스로 부터 자신감을 회복하고, 자기 투자의 방향으로 좋을 수 있으나, 너무 지나친 욕심은 젊은 날 욕망의 비약적 표현화라는 생각도 드네요.

    좋은 자료 잘 읽어보고 갑니다^^ 앞으로 더 좋은 포스팅 기대할게요~

    • 감사합니다^^ 성형 자체가 나쁜게 아니라 지나친 성형이 문제라고 해야겠죠ㅎ 실제로 제가 아는 분은 서류심사에서 번번히 떨어지고 있었는데 성형 후에 면접까지 합격했다고 해요~ 보여지는 모습도 중요하긴 한 것 같네요~

  2. 확실히 취업을 위해 면접시 면접관들이 사람의 첫인상도 많이 본다고 하더군요…
    특히 상품을 홍보하거나 판매하는 마케팅쪽이면 더더욱 사람의 인상이나 외모를
    따지는 것 같아서 뭔가 씁쓸하군요

  3. 고등학생 때 20대 중반의 한 선생님께서 말씀하신게 생각나네요. “아나운서가 꿈이었는데 tv방송국은 물론이라 이미 포기했었지만(ㅋ.ㅋ 얼굴에 자신이 없으시..대요), 라디오 방송국까지 다른 스펙보다도 얼굴을 먼저 보더라” … 그 선생님 정말 성우뺨칠 정도로 목소리도 좋으시고 말솜씨도 탁월했는데 음.. 현실이 그렇더라구요.

  4. 사실 저는 외모에 대해 컴플렉스가 없는 사람이었어요. 외모에 자신이 있는게 아니라 뭐 그냥 생긴대로 살자 형이었거든요 ㅎㅎ 그런데 요즘에는 하도 성형으로 예뻐지는 사람들이 많다 보니까 정말 부럽기도 하고, 또 거기에 비해 내 외모가 못미치는 것 같아 우울해지기도 해요… 그런데 요즘은 외모가 스펙이라니………인정하긴 싫지만 … 요즘 새삼 외모의 중요성을 느낀답니다. 못생긴 사람보다 잘생긴 사람에게 호감이 가는 것은 사실이니까요.

    • 시간이 지날수록 외모에 대한 중요성이 더 커지는 것 같아요. 예쁘고 잘생긴 사람들이 점점 더 많이 TV에 나오는 것을 보면서 외모의 기준이 높아지기 때문일까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