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족이 될 수 밖에 없는 ‘싱글’의 무한매력!

아직도 싱글족을 결혼 적령기를 놓친 남녀라고 생각하고 계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이제는 그 인식을 바꿔야 할 때라고 생각해요.

‘싱글족’은 이제 사회안에서 하나의 키워드로 자리 잡았고, 이들을 일컫는 정의가 있어요.

싱글족: 일반적으로 탄탄한 경제력과 인터넷 활용 능력을 갖추고 자신들만의 삶을 만끽 하며                              홀로사는 신세대 남녀를 말한다.                             (출처 : 네이버 국어사전)

‘혼자’ 외로이 생활하는 독거남, 독거녀의 이미지를 버리고 싱글족이 될 수 밖에 없는 그들의 타당한 외침을 들어봅시다. 마침 좋은 인포그래픽스 자료가 있거든요^^

원본 링크 http://www.pimsleurapproach.com/blo이g/entertainment/why-its-good-to-be-single

왜 싱글족들이 싱글을 외치는지 어느정도 이해가 되시나요?

이 인포그래픽스는 결혼으로 인해 발생하는 금전적인 측면에 많은 초점을 둔 것 같아요.

결혼해서 이만한 비용이 들 바에는 자신만의 삶을 즐기겠다는 것이 싱글족들의 생각이겠죠?

결혼을 하지 않는 다면 81대의 아이패드나, 9000잔 이상의 스타벅스 카라멜 마끼아또…. 수치로 보여주니 유혹적이네요🙂

게다가 결혼을 하게 되다면 몸무게가 늘어난다니…

싱글족을 위한 인포그래픽스다 보니 결혼이 후회될 이야기만 보여지네요.

한 인터넷 조사에서 네티즌들이 싱글족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가지고 있다는 통계가 나왔지만, 이는 일부분이고 또 기성세대들은 아직도 싱글족에 부정적 입장을 가지고 있는것 같아요. 싱글족은 결혼을 통해 가정을 이루고, 아이를 낳아서 대를 이어야 한다는 사회적 통념에 맞지 않기 때문이죠. 이러한 생각도 공감은 하지만, 당연시 여겨왔던 결혼 체제에서 벗어나 혼자사는 것도 상당한 용기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 용기가 대단하네요.

이런 싱글족의 유혹적인 이야기에 관계없이 ‘싱글족이 웬 말이냐! 결혼은 필수! ‘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비록 우리가 ‘결혼을 하면 좋은이유’에 대한 인포그래픽스를 만들 수는 없다지만 의견은 나눌 수 있죠^^

싱글족이 하나의 트렌드로 인정 받아가는 사회, 결혼제도에 대한 생각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시나요?

싱글족이 될 수 밖에 없는 ‘싱글’의 무한매력!”에 대한 20개의 생각

  1. 와~! 각종 통계들에 혹할 뻔 했네요! ㅎㅎㅎ 젊을 때야 멋진 싱글족이지만 나중에 나이 먹으면 독거노인 되잖아요..ㅠ.ㅠ 쓸쓸할 거 같아요..! 저는 결혼 빨리 하고 싶어요*.*

    • 저도 자료 보고 상당히 혹했다는…. 이게 다 제가 지금 싱글이기 때문이겠죠ㅠㅠ? 지금 커플이신 분들은 이 자료에 끄떡하지 않으실거에요………

    • 감사합니다!! 기존의 인포그래픽스를 약간의 해석과 저희만의 의견을 함께 공유하고 있습니다^^ 좋은 인포그래픽스를 계속 올릴 예정이니 자주 들러주세요~

  2. .지나가다가 포스팅하고가요ㅋㅋㅋ저도 지금 의도치 않게 어쩔수없이 싱글족이기는 하지만 … 하나보다는 둘이 나은거같아요 커피릉 먹고 아이패드를 사는것보다 믿고 의지
    할수있는 한 사람이 더 좋은거같다는 제 생각이에요ㅎㅎ
    인포그래픽도 이해하기 쉽게 잘 되어있고 재미있게 보고
    가요^^

    • 모태솔로님!포스팅잘보셨나요? 금전적여유보다는 마음의안정이죠! 모태솔로님이랑 저도 얼른안정을 얻어야할텐데 말입니다ㅠㅠ!!!!

  3. 남자친구가있는저로선 싱글족이전혀부럽지않네요~ ^^♥ 싱글인분들도 좋은짝을 만나면 맘이변하지않을까요? 혼자는 언제가됫든외로운법!!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