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중독의 긍정적인 효과?!

 
 
트위터 중독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트위터 중독’ 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하였는데요.
‘중독’ 이라는 단어가 주는 이미지가 자칫 부정적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이런 중독성 강한 트위터가 대학생들에겐 오히려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있다는
재미있는 인포그래픽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

SNS가 교육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신선한 연구네요.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가졌던 의문과 생각들을 트위터를 통해서 친구들과 공유하며 확장시켜나가며
좀 더 심도 깊은 공부를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단지 트위터를 통한 소통만으로 수업 참여율이
트위터 미사용 그룹보다 거의 두배인 것은 주목할 만한 사실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다른 친구들과 연결 될 수있는 SNS의 장점이 이럴때 더욱 빛을 발하는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트위터나 기타 SNS를 통해서 이런 효과를 경험 하신적이 있나요?
가벼운 일상을 공유하기 위해 쓰는 ‘짹짹’이지만 가끔은 수업중에 가진 의문을 트위터로 통해서 고찰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출처 :

트위터 중독의 긍정적인 효과?!”에 대한 5개의 생각

  1. 트위터와 관련 없는 수업에서 트위터를 사용한 학생이 좋은 결과를 낳았다는 이야긴가요?!??!전혀 관련없을거 같은데!! 정보사회학입문같은 수업은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으니 또 모르겠지만 그런게 아니라면! 와우! 신기한데요 ㅎㅎㅎ!!!

    • 우리 수업이 좋은 예시일 것 같아요^^ 남들이 보기엔 공부안하고 페이스북만 하고 있는 것 같지만 사실 엄청 공부하고 있잖아요ㅎㅎ 트위터나 페이스북등 sns를 교육과 접목시키면 아주 좋은 효과가 나는 것 같습니다! *.*

  2. 트위터 중독!! 요즘 딱 공감되는 말이에요 ㅠ.ㅠ 그냥 계속해서 폰으로 트위터를 들여다보는 습관…..
    오오트위터의 소통이 수업의 연장선이 될 수 있다니!! *_*

  3. 전 트위터를 잘 하지 않는 편이라 트위터의 효과를 직접 경험해 보지는 못했네요^-^
    그래도 정말 놀라운 결과인데요?? 보통 친구와의 소통 수단이 생기면 그 수단을 통해 수다를 떠느라 공부에 소홀해질 것 같이 생각되는데 말이죠ㅎㅎ
    전 트위터보다는 페이스북을 자주하는데,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반응을 확인하느라 학업에 방해가 많이 되었던 경험이 많았거든요ㅠ_ㅠ

  4. 저도 트위터리안 입니다^^, 트윗들을 보면서 다른 이들의 생각을 읽고 내 생각을 정리 해 가는 방향으로 이용하고 있어요! 실제로 도움을 받고 있는데, 학업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니 참 흥미롭네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