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소셜미디어=?

여러분들은 어떤 소셜미디어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계시나요?
우리와 가까이에 있는 아시아 사람들은 어떤 소셜미디어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을까요?

*Internet Penetration 인터넷 보급

위의 자료는 외국계 홍보회사인 에델만에서 발표한 아시아 주요 국가들의 소셜미디어 활용 통계라고 해요.목은 Social Media In Asia인데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도 들어가 있네요.^^

우리나라 사람들 중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비율이 많이 높아졌다고 해요. 하지만 이 통계를 보면 아직도 우리나라에서는 싸이월드가 가장 대중적인 매체로 이용되고 있다고 하네요. 그 이유는 2,30대의 젊은 사람들이 싸이월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아시아의 많은 나라들이 페이스북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에 비해 한국, 중국, 대만은 자국의 소셜미디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고, 일본은 트위터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이용하고 있을까요? 소셜미디어를 이용해서 영상을 시청하거나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포스팅을 읽고, 또 인터넷에 접속하는 비율이 각각 80%가 넘은 높은 수치를 기록했어요. 반면에 소셜미디어를 이용해서 사진을 공유하는 비율은 20%도 채 되지 않는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네요. 소셜미디어로 사진을 공유하는 비율이 낮은 국가들은 우리나라 외에 일본, 중국, 타이완이 있습니다.

출처
http://www.melbourneseoservices.com/make-social-media-work-for-your-brand/
http://changeon.org/24982
http://www.edelmandigita.com/wp-content/uploads/APAC-Social-Media-Map.jpg

아시아+소셜미디어=?”에 대한 14개의 생각

    • 생각해보니 일본 사람들이 페이스북 한다는 이야기는 많이 못들어 본 것 같아요. 트위터 한다는 소리는 많이 들어봤는데ㅎㅎ 2010년 자료에서는 일본 대학생들은 mixi라는 sns서비스를 많이 이용한다고도 하네요!!

  1. 싸이월드가 점점 퇴조한다는 말이 있기는 하지만, 기존의 오프라인 인맥간의 교류를 중심으로 하는 것이 싸이월드의 큰 특징이었다고 생각해요. 그와 달리 요즘 대세인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S는 직접 알지는 못해도 온라인 인맥을 만들 수 있는 범위가 세계적구요!! 싸이월드를 중심으로 한 우리나라의 SNS 형태는 너무 한정적이었는데 새로운 SNS 도입으로 좀 더 글로벌해졌다고 해야하나요 ㅎㅎ?

    • 싸이월드 일촌들은 거의 대부분이 아는 사람들인 반면에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는 국적에 관계없이 친구를 맺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요~ 앞으로 더 글로벌화가 된다면 싸이월드보다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될 것 같기도 해요ㅎ

  2. 일본이 확실히 트위터가 강세긴 하네요. 일본드라마중 트위터 친구들끼리 만나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도 있어요. ‘솔직하지 못해서’ 라는 드라만데요~ 일드에 관심 있으신분은 한번 보셔도 괜찮을 듯.. 트위터에서는 자신이 보여주고싶은 모습만 보여주다가 실제로 만난 친구들에게 다른 모습을 들키기 싫어 슬픈 거짓말 하는 모습이 인상깊게 남아서 생각이 났어요 ㅋㅋ 포스팅 내용과 상관없을 수도있는 댓글이네요 ㅋㅋ 그렇지만 아시아 전역에 퍼진 sns인포그래픽스를 보니 sns 그이면에 담긴 씁슬함을 느낄 수있는 드라마가 생각났어요 ㅋㅋ

    • 우와 일본엔 트위터와 관련된 드라마도 있네요! 정말 트위터나 페이스북은 온라인친구들이 많은 편이라 자신의 이미지를 관리하는 측면도 생기는 것 같아요. 그 드라마에서처럼 온라인친구들을 실제로 만나면 난감한 일이 생길수도 있겠네요ㅜ;;

  3. 전 국가에서 페이스북의 강세가 대단하네요…;;; 일본은 거의 트위터섬이군요
    처음 안 사실이네요 ㅎㅎㅎㅎ 저희도 빨리 싸이월드에서 벗어나 SNS반도가 되기를 !

    • 정말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나라는 많은 것 같아요ㅎㅎ 제 주변에 있는 외국에 사는 친구들도 다 페이스북을 하더라구요~ 좀 더 세계화가 진행된다면 우리나라도 싸이월드보다는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많이 사용하겠죠?ㅎㅎ

  4. 와 놀라워, 아직 내 친구들 사이에서는 싸이월드가 강세이던데, 점차 페이스북으로 넘어오고 있는 추세이긴 하지만 ㅠ ㅠ

    • 내 친구들도 싸이 많이 쓰더라ㅋㅋ 그래서 아직 싸이가 1등인듯?! 지금 친구들이 페북시작하는거 봐서는 몇년 안에 페북이 가장 대중적인 소셜미디어가 될꺼 같아!!

  5. 오오 모두들 페이스북 추세이군요!!!! 마이스페이스가 더 비중을 차지할것같더니만 주커버그가 대세네요!! 차트 재밌어요!!

  6. 페이스북을 쓰는 나라들이 상당히 많네요ㅎㅎ
    저는 가입은 꽤 오래전에 했지만 사용은 올해들어 활발하게 하게됐네요ㅎㅎ
    수업의 한 과정이었지만, 이러한 기회로라도 추세를 따라갔다고 생각하니 뭔가 뿌듯한데요?? 제 주변의 친구들 중 페이스북을 실제로 많이 사용하는 친구들은 적거든요ㅠ

    • 저는 정사과에 입학하면서 가입하고 사용하고 있어요ㅎㅎ
      초반에는 정말 우리 학교 사람들밖에 없었는데 지금은 초중고친구들도 점점 페이스북에 뜨더라구요~ 우리는 대세를 앞서가는 사람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