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m 프로젝트 팀들을 만나봤습니다!

2011 -ism이 한달 남짓 남았습니다! 현재 4팀이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각 팀들이 회의하는 곳에 찾아가 봤습니다~ 프로젝트 팀들의 회의 모습은 과연 어떨까요?

1팀은 ‘소셜커머스 업체 컨설팅’을 주제로 프로젝트를 하고 있어요. 매주 소셜커머스 업체인 티켓파니 실무자 분들과 미팅을 하며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 중이에요. 지난 번 미팅 때 업체쪽 분들께서 저희가 낸 아이디어에 대한 피드백을 해주셔서 지금은 그걸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수정·보완하고 있어요. 다음 주 회의 때 2차 피드백을 받을 예정이에요. 실무 종사자 분들을 직접 만나보니 학생들과는 시각 차이가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우리들이 생각했을 때는 별 것 아닌 아이디어들을 굉장히 높게 평가해 주시더라고요. 업체 분들과 만나면서 저희들의 시야도 많이 넓어진 것 같아요.^^ – 김동희(08학번) 학우

2팀은 ‘정보확산’에 관한 프로젝트를 하고 있어요. 팀원들과 함께 다양한 매체들의 성격을 분석하고,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정보를 확산시킬 수 있을지 의논을 많이 했어요. 반값등록금과 관련된 정보 확산을 시도해보려고, 팀원들과 직접 반값등록금 집회에도 참여해봤어요. 그 경험을 바탕으로 반값등록금 관련 영상을 제작하고 지금은 여러 매체에 포스팅을 한 상태에요. 효과적으로 정보 확산을 시키기 위해 매체들의 성격을 분석하면서 여러 매체들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또 영상을 제작하면서 어떻게 하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었구요. – 조정희(10학번) 학우

3팀은’ 클라우드 컴퓨팅’을 주제로 삼았어요. 지금까지 클라우드 컴퓨팅의 개념과 영상에 대한 공부를 했어요. 요즘은 공부한 것들을 토대로 새로운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작하려고 준비 중이에요. 팀원들끼리 아이디어 회의를 하면서 구체화하는 작업을 하고 있어요. 이런 팀 프로젝트의 팀장을 해본 경험이 없어서 처음에는 갈팡질팡하기도 하고 걱정도 많이 했어요. 그래도 지금은 많이 자리를 잡은 것 같아요.^^ 이제는 팀원들과 더 많은 아이디어 회의를 하고 상의하면서 멋진 클라우드 컴퓨팅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어요. – 장지영(09학번) 학우

4팀의 주제는’ 라디오로 듣는 사회학’이에요. 학교 곳곳에 포스터를 붙이고 페이스북으로도 홍보하면서 사연을 받고 있어요. 팀원들과 회의하면서 어떻게 하면 사연을 잘 전달할 수 있을지 의논하고 있어요. 사연을 딱 듣자마자 바로 이해할 수 있게 말이에요.^^ 정말 잘 됐으면 좋겠어요.^^ 라디오로 방송하는 저희 팀의 특성상, 그날 어떤 상황이 생길지 예측 할 수가 없어요. 별 탈 없이 프로젝트가 잘 마무리 되었으면 해요. – 조형석(07학번) 학우

지금까지 각 팀들이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모습을 살펴보았습니다. 모든 팀들이 정말 열심히 -ism을 준비하고 있네요~ 4팀의 프로젝트, 기대되시나요?^^ 멋진 -ism을 기대해보며 마지막까지 모두 화이팅입니다!!

Advertisements

-ism 프로젝트 팀들을 만나봤습니다!”에 대한 4개의 생각

  1. 이번 ism은 이미 그 과정에 있어서 지난 ism들과는 성공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50몇 명의 친구들 ‘모두’가 다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참여해준 다는 것이에요! 정말 부위원장이라고 내새끼 이뻐한다는 마음이 아니라.. 선배, 동기, 후배들 모두가 다 열심히 해주는 모습이 정말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