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고 빠르게 트위터로 성장하는 법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소셜미디어’의 홍수속에서 사용자들은 점점 중독되가며 시간을 많이 뺏기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한양대학교 정보사회학과에 소속한 나 조차도 페이스북으로 ‘수업’까지 하는데다가 사람들의 의견도 들어가며 ‘소통’을 하기 때문에 소셜미디어에 쏟는 시간이 상당히 많다. 때로는 아까운 시간이지만, 스마트폰으로 이동 시간이나 남는 시간에 소셜미디어를 사용 하기 떄문에 편리성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하지만, 간간이 나에게는 소셜미디어라는 것이 나에게는 짐이자 의무로 부여되기도 한다. 하지만, 소셜미디어로 진정한 자기계발을 하는 방법이 있다! 페이스북을 사용하면서까지 굳이 트위터를 사용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트위터 개념(youtube 동영상 연동)

  우리학과에서 트위터를 자주 사용하는 두 명에게 트위터를 왜 사용하는지 물었다.

▶류xx학우(25,과대표) : “저는 이외수, 서경덕(광고전문가, 류xx학우의 롤모델)님들의 글을 읽기 위해서 트윗합니다. 그들의 생각을 알아보는 것이 정말 보람찬 것 같아요.”

▶안xx학우(21) : “저는 트윗을 감정의 배출통로로 사용합니다. 그러고보니 감정을 배출한지 좀 됬네요. 배출하러가야지~”

이렇게, 트위터를 사용하는 목적은 정보를 공유하거나(혹은 뉴스에서 방송되지 않는 잡다하거나 감추어지는 정보들에 대해 알 수 있다. 혹은 올 여름 실시간으로 강남역에 물이 얼마나 차올랐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일상적인 대화를 하는 것이다. 그 중 우리 대학생이 추구해야 할 트위터를 사용해야 할 목적은 ‘자신의 롤모델을 트위터에서 찾아 그분의 생각을 FOLLOW하는 것이 아닐까! 

트위터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친구들을 무한정으로 팔로우 하여 그들의 생각을 들어볼 수 있다. 자신이 닮고싶어하는 인물이나 생각을 들어보고싶어하는 분들을 팔로우하고, 굳이 그분들의 강연을 들으러 쫓아다니지 않아도 책에서 얻을 수 있는 그 이상의 가치, 즉 ‘실시간적인 성공하는 사람들의 생각’을 들어볼 수 있는 것이다. 

어떤 사람을 팔로우 해서 그들의 생각을 읽을 것이냐! 그리고 자기계발을 할 것이냐!는

바로 http://koreantweeters.com에서 분야별로 영향력 순위를 보면서 찾아낼 수 있다! 우리 대학생 여러분들은 자신에게 맞는 적정한 사람을 팔로우 하며 그들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바란다!!!!

트위터 사용법(youtube 동영상 연동)

트위터_사용법_1.1 (pdf파일 다운로드)

http://api.v.daum.net/static/recombox1.swf?nid=21324785

짧고 빠르게 트위터로 성장하는 법”에 대한 19개의 생각

    • jieunjeong 저희와 함께 트위터 같이하면서 트위터배워요 지은님^*^!!ㅎㅎㅎ http;//www.twitter.com/bolee91제 트위터이구요~ 개인적으로는 이외수님의 트위터를 추천해드립니다! 제가 팔로잉하시는 분들 중에 소셜미디어 관련 직종에 계신분들도 많은데요, 혹시 관심 있으시다면 저나 다른 팔로잉 하는 친구분들을 또 추가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을거 같아요^^!

  1. 안XX학우의 의견에 공감가네 ㅎㅎㅎ 페이스북에 비해서 트위터는 뭔가 우리들에게 다이어리? 같은 형식으로 쓰여지는 경우가 많은것 같다. 이 포스팅을 한 사람도 그렇고..ㅋㅋㅋㅋㅋㅋ
    나는 트위터를 내 감정을 배출하는 통로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그보다는 유명인들의 글을 읽기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외수씨나 김제동씨의 트윗을 읽는게 트윗 사용량의 90%정도 차지하는 것같다 ㅋㅋ

    • changhwi님! 트위터를 조금 더 요령있게 사용하려면 자신의 글을 읽는 것도 좋지만 유명인들의 글을 읽는 것도 굉장히 효율적인 일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물론 약간 ‘감정의 배출’통로로 이용을 하는 경우도 많지만(하지만 좋은 글들은 주로 관심글에 추가한답니다.) 이런 태도는 조금 지양하는 편이좋겠지요. 많은 사람들에게 소식이 전해지는 소셜미디어답게, 조금은 상대방을 배려하는 유익한 글들을 올리는 것이 저에게도 필요하지 않나 싶어요.^^!

  2. 음… 트위터 그렇군요. 전 아직 트위터를 쓰지 않고 있습니다만, 제가 존경하거나 좋아하는 사람을 따른다른거! 참 좋은 장점같아요. 음 저도 어서 시작해야겠는걸요?

    • 트위터는 굉장히 실시간적이죠! 2010년 1월 기준 하루에 5천만건의 트윗이 올라왔다고 하네요!@_@!! 그래서 또 재미있는 점이 한 사람당 하루에 올릴 수 있는 트윗 건수가 제한되어있다고 합니다~ Han Eol Jeong님도 트위터가 복잡해지지 않으려면 적당한 친구수로 밀도있는 트위터 생활을 하면 좋을거 같아요!!^^!!

  3. 트위터는 제가 생각하는 SNS중에 가장 참신한 것같아요. 140자의 단문으로 소통을 한다는게 다른 SNS와 가장 구별되는 것같습니다. 미국의 문자텍스트가 160자인데, 보내는 사람이름을 제외해서 140자로 정하게되었다는 얘기를 들어본것같아요. 매일 핸드폰으로 문자하는 것같은 느낌을 받을 것같아요. 재밌겠다..!!!!

    • 와우! 김우민님 흥미로운 이야기네요!!! 누구나 볼 수 있는 문자메세지라고나 해야할까요^^! 재미있는 이야기였습니다. 우민님도 분명히 소셜네트워크에 관심이 많으신 분 같아요=)이런얘기도 알다니! 이참에 트위터 친구나 할까요!하핫ㅎㅎㅎ!!!

  4. 몇몇의 포털사이트에 실시간으로 트위터 글이 올라오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 글로 인해 새로운 정보를 얻은 적이 한두번이 아니죠
    무심코 지나칠 정치얘기나 경제얘기도 트위터로 인해 관심을 갖게 된 적도 있었습니다.
    트위터는 국민의 소통의 장의 범위를 넓혀 줄것이며 더 나아가 국민의 단결에도 영향을 줄거라고 생각합니다.

    • 우와! 깊은 생각을 하셨군요 전진표님!!ㅎㅎㅎ 저도 이번 여름에 서울에 홍수날 때 있었잖아요! 그때 강남역 은 가야하는데ㅠㅠ하하 죽는줄 알았습니다! 트위터로 미리 사전조사 싹~들어간다음에 안전한거 알구 갔지요! 이렇게 트위터를 활용하면 실생활에 도움되는 일이 참 많은 거 같습니다!^^! 실제로 소통을 많이하는거 같아요~

  5. 전 아직도 트위터가 너무 어려워요ㅠㅠ 스마트폰에 어플은 깔아놨지만 익숙하지 않은 탓에 한달에 두세번 들어갈까말까네요ㅎㅎ
    그래도 트위터의 목적에 대한 내용이 이해도 쉽고 너무 좋네요^_^

    • 현희! 댓글감사합니다아>.< 저도 아직은 트위터가….어렵다는 ㅠ.ㅠ트위터에대해 쉽게 이해할수 있었던 글이였다니 다행이네요!! 다른포스팅도 많은관심부탁드려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