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피해 사례! 1-내 덕분에 친구정보가 털리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잘 읽으셨나요??

이모양의 친구는 다행히 악의없이 ..순진무구하게 이 모양의 친구들과 친구할 생각으로 한것인데 일이 너무 커진거죠ㅠ..

아무튼 이 사건으로 이모양은 페이스북 개인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게되었다고 합니다 ㅋ…씁쓸..

그런데 페이스북 개인정보피해 사례가 어디 이뿐일까요??

다음아래의 기사 내용은 더욱 충격적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어머..

미국처럼 페이스북 이용자수가 많은 나라에선 이미

페이스북의 사생활노출문제가 가시화되어 입방아에 오르고있네요

문제가 심각해보입니다..

만약…잘 알지도 모르는 사람인데 그 사람이 와서

‘야 너 그 얼굴에 누구랑 사귄다며?ㅡㅡ’

ㅋㅋㅋ이런소리들으면 깜짝놀라겠죠..

거기다가 정말 몹쓸레기같은 사람이 내 친구에게 친구신청을 걸어

‘나 개똥이사촌인데 내가 돈이 급하거든? 당장 돈을 보내주지 않으면 개똥이를 어선에 팔아버린다’

라고 안 좋게 이용해먹을수도 있겠죠..

우리나라도 곧 이렇게 페이스북 사생활 피해 사례가 늘어날걸로 보여요

워낙 우리나라 사람들이 남일에 관심도 많고..그러니 더욱

주의할 필요가 있겠죠?

아직도!!!!!!!

내 신상은 털려도 괜찮아~ 탈탈 털어도 나올게 없으니까~~

라고 방심하는 여러분! ㅠㅠ

아닙니다 언제 어디서 나의 개인정보가 유출될지 모른다고 합니다.

직접적인 방법을 통해서가 아니더라도 간접적(내가 친구담벼락에 글쓴 내용, 친구가 내 담벼락에 쓴 글, 댓글 등)

으로 나의 정보가 다른 사람귀에 흘러들어갈 수 있다는 거예요!!

그러니 너무 프리하게 나를 드러내지말아요!!

페이스북의 장점!! ‘내 정보 공개의 수준은 내가 직접 관리한다’라는 점을

적극 활용해 봅시다!

뭐든지 예방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어떻게 하면 pb 정보유출에 예방할수있을까요?

1. 내 친구는 나만 볼거야! 내 덕분에 나의 친구들 정보가 공개되는 건 싫어!

페이스북에 접속하면 맨 오른쪽에 아래와 같은 배너가 보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나의 프로필은 소중하니까 정성을 다해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창이뜨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프로필 편집을 누르고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왼쪽에 위와 같은 표시가 나오는데 여기서

친구및가족을 클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친구만을 눌렀을 때 -> 친구만 보이는다는거죠~~

나만보기 -> 친구도 !! 아무도!! 내 친구가 누군지 알수없다!!! 오직 나만 알뿐.

사용자지정-> 특정한사람에게만 보이게 할수도 있고 구체적으로 지정할때

이런식으로 자신이 개인정보 노출의 수준을 조정해가면 될 것 같습니다.

2. 내 담벼락의 노출 수위!(*-_-*)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계정 클릭후 ‘개인정보 설정’을 눌러주세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담벼락을 올릴 때 공개대상을 설정할 수 있게 해놓았네요!!

조금 번거롭지만 글을 올릴땐 자신이 공개하고 싶은 대상을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그렇다면..여기서

내 담벼락의 예전글들도 공개대상을 친구공개로 설정하고 싶어질 수도있겟죠?

‘과거 게시물의 공개’를 눌러서 위와 같이나오는 설명을 정독한뒤 !!!

이전 게시물 제한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3.페이스북은 그냥 ‘알던 사람들’과 정을 쌓는 공간으로 활용할래

이 방법은 말 그대로 페이스북에서 온라인에서의 낯선 만남(친구추가등)을

거부하고 오프라인에서 알던 친구와의 만남의 장으로 활용하는 방법이에요

그래서 모든 걸 비공개로 해두는 거죠

멀리 외국에 사는 친구와의 안부인사, 내 일상등을 친구와 공유하고 싶고 사진을 공유하고 싶을때!

친구들과의 사적인 장으로 활용하고 싶으면 이렇게 해도 좋답니다.

자 여기까지

나의 친구,가족관계 공개범위정하기

내 담벼락 공개범위 정하기

내 글 공개대상 정하기

방법등을 배워봤는데요 ….

페이스북이 워낙 친절해서 그런가 사생활유출에 대한 경고도 미리 해주지 않고

정보관리하는 방법이 헷갈려서

유저들이 처음엔 당황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러나 !!!!

내 정보공개 수준을 내가 정하면

페이스북을 더욱 신~나게 , 건전하게 즐길 수 있게되지 않을까 싶답니다.

이 외에도 자신만의 페이스북 개인정보 관리비법같은 것이 있다면

댓글로 소개해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을 머릿속으로만 생각하지 마세요^^의견을 표현하고

함께 얘기를 나누어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페이스북 피해 사례! 1-내 덕분에 친구정보가 털리고 있다!”에 대한 16개의 생각

    • 피해자~^^?ㅎㅎ어떻게보면 피해자라고 말할수도있겠네요!! 그러나 이 경우는 악의없는 일이였지만 언제든지 악의를품고 피해를 주는 사람이 있을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말고 ..꼭 개인정보를 잘 관리하시길 바랍니다~^^ㅎㅎ

  1. 사람들은 페이스북이 사생활 유출이 심각하다고 하지만 사실, 알고보면 페이스북은 친절하게도 사람 하나하나까지 지정해서 보안을 설정 할 수 있어요^^ 그런데 또 그렇다고 페이스북같은 sns를 사용하면서 철통보안을 할꺼라고 생각하면 안되요! sns을 이용하는 것의 전제가 나를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이죠… 잘읽었습니다!

    • 맞는말입니다. sns의 사용전제는 나를 표현하고 보여주는 거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모든 정보를 가리고 다른 사람의 접근자체를 거부하면 그건 sns의 제대로된 활용이 아닐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찌되었든 자기자신이 노출수준의 범위를 확실히 정하고 개인정보에 좀 더 신경을 쓰면 좋을 것같다는 생각입니다..ㅎㅎ…

  2. ㅎㅎㅎ 제가 아는 지인 중 한명은 twitter로 상처를 많이 받아서 참 안타까웠답니다 ㅠㅠ 이 글을 보니 소셜네트워크도 좋지만 좋은 만큼 개인적으로 보안도 철저히 신경써야 할꺼 같네요!! 잘 읽었습니다^^

    • Drew Heo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엇보다 SNS를 통해 사생활까지 침해당하는 경우도 있으니 더욱 조심해야할 것 같습니다.

  3. 여기도 사람사는 세상이고 이용자가 많다보니 악용하는 사람도 올 수밖에 없습니다.
    스스로 보안이나 정보공개 늘 조심해야 할 듯합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