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樂-er[청춘락커] : “시험기간” 1편_ 공부장소

10월달의 중순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지금,

수업시간마다 중간고사에 대해 언급하는 교수님들, 학생들이 주위에 보이실거에요.

“다다음주에 몇시에 어디서 뭐에 대한 시험을 보겠다.”

추석도 지나고 축제기간도 지나고, 지금은 과제에 헐떡이고 있는 여러분!

이제 슬슬 좋은 성적을 받기위한 시험준비를  해야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저희가 준비했습니다.

시험기간에 공부하는 장소 BEST3 !

과연 나는 어디서 공부해야할지 이 글을 읽고 한번 판단해 보시겠어요?

알찬 시험준비를 위해 Let’s Go!!

어떻게 다들 도움이 되셨나요?

다가오는 시험기간,

다들 현명한 판단으로 아쉬움없는 만족스런 시험기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앞으로 지속적으로 포스팅 될 ‘시험기간 시리즈’ 꾸준히 참고해주세요!!

우리 모두 시험기간에 도움되는 내용들 함께 공유하자구요.

See You Again🙂

+)포스팅 링크입니다~^^

청춘樂-er[청춘락커]:대학생이 사는 법 티저영상

*시험기간
청춘樂-er[청춘락커]:대학생이 사는 법 2편-공부유형
청춘樂-er[청춘락커]:대학생이 사는 법 3편-필수 아이템
청춘樂-er[청춘락커]:대학생이 사는 법 4편-야식
청춘樂-er[청춘락커]:대학생이 사는 법 5편-도서관 패션
*통학유형
청춘樂-er[청춘락커]:대학생이 사는 법 1편-통학남녀

청춘樂-er[청춘락커] : “시험기간” 1편_ 공부장소”에 대한 51개의 생각

    • 우와 ‘노현두님’ 좋은정보 얻어가신다니 너무 뿌듯해요! 감사합니당!
      앞으로도 꾸준히 유용한 정보 많이 올려 도움이 되도록 더더 열심히 포스팅준비해야겠어요.
      그나저나 ‘노현두님’에게 맞는 시험기간 공부장소는 어디인지 궁금해요~
      하하
      시험기간, 저희와 함께 열심히 준비해보아요~ 화이팅입니다!🙂

    • ‘김재원 멘토’님 안녕하세요 ^ㅡ^!!!
      저런 카페에서 분위기도 좋고 차분해져서 공부도 왠지
      더 잘될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 !!!
      물론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ㅎㅎㅠ!!
      앞으로 더 재미있고 정보를 줄수있는 포스팅이 많이 남아있으니 기대해주세요~

    • 고3이시군요! 대학 공부는, 고등학교 공부와는 달리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이랍니다!
      대학생활에 공부만 있나요? No!!!! 신나고 즐거운 대학문화도 아주아주 많답니다~
      앞으로도 저희 블로그에서 대학생들의 생활! 읽어보시고 대학생활에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질문해주시면 저희는 성심 성의껏 답변 해드릴 것입니다!^^ 얼마 남지 않은 수능, 열심히 공부하세요!

    • 김홍규님! 물론 고등학교때 대학만 바라보고 죽어라 공부했는데, 막상 대학을 들어왔더니
      또 공부라니!! 정말 씁쓸하죠 ㅠㅠ. 하지만 대학교 공부는 고등학교때와는 사뭇 다릅니다!
      먼저 자신이 원하는 과에 지원하게 되면 그 학과에 대해 좀더 깊은 학문을 배울수있기 때문에 정해진 과목을 주입하듯이 배웠던 고등학교때와 달리 배우는 즐거움을 얻을수 있겠죠?
      또 교양과목이라는 자신의 의지대로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듣는 과목도 있으니
      본인이 직접 들어보고 싶은 강좌를 선택하여 들을 수 있으니, 공부는 하되 공부할 것을
      자율적으로 선택이 가능해졌으므로 고등학교때보다는 좀더 즐겁게 공부할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 지나가다가 고3이라는 말에… 위로와 응원해주고싶어 .. 글남겨요… 고3… 공부때문에 고생하네요…. 제가 겪어보니 대학생활 별거 없다는 사람도 많은데 솔직히 틀린 말이고요, 적극적인 마인드만 있다면 분명 생각했던 것 처럼 많은 것을 누릴 수 있네요. 얼마안남았는데 힘내세요……어휴.. 대한민국 고3뽜이팅…!

  1. 저도 독서실이나 카페가서 자습하는 걸 좋아하는데.. 대학가면 더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을거가타서 기대가 되요!! 저는 방보다는 사람이 많은 곳이 더 잘 맞는거 같아요.ㅎ 앞으로 멋진 대학생활을 위해 지금 열심히 공부해야겠어요!!

    • 와, 멋진 대학생활을 위해 공부하신다니 이미 멋진 학생이네요^^
      혼자 조용~~~히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볕좋고 잔잔한 음악이 흐르는 까페에서 공부하는 것도 참 좋아요^^ 열심히 공부하셔서 꼭 멋진 대학생이 되시길 바래요!
      아, 가끔 저희 블로그에 대학생들의 생활도 보러 와주시구요!^ㅡ^

    • 현재님 안녕하세요^^ 울적해하지마세요! 대학생활은 ‘시험기간’이 전부가 아니잖아요!
      여러가지 신나고 즐거운 일들도 곧 포스팅 와구와구 된답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건희님 안녕하세요!~ 도서관에서 밤늦게까지 공부하다 캄캄한 캠퍼스를 걷는 것도 참 낭만적이랍니다^^ 네 북까페도 좋지요! ㅎㅎ 아직 대학생이 아니신가 봐요!
      대학생활이 궁금하시다면, 저희 포스팅 많이 읽어주시고 궁금증 풀어가셨음 좋겠네요^^
      앞으로도 자주 들려주세요!^ㅡ^

    • 희택이구나! 너의 시험기간은 3번 집유형 이야?ㅎㅎ 공감 되었다니 정말 기쁘다!^ㅠ^
      앞으로도 자주 와서 즐겁게 읽어줬음 좋겠당~ㅎㅎ

  2. 저도 예전에는 분위기때문인지 도서관에서 많이 했는데요ㅎㅎ 은근 카페도 집중이 잘되더라구요! 독서실에서 공부하다가 갑갑하면 카페로 자주 갑니당ㅎㅎ 자기 방에서 공부는….음…. 못해요ㅠㅠㅠ편해서 잠만 디립다ㅋㅋㅋ

    • 카페도 보기보다 집중이 잘되죠!! 도서관은 뭔가 딱딱한 분위기가 있어서 쉽게 피로할 수 있는데 카페는 분위기도 좋고 약간 아늑한 느낌이어서 오래동안 공부해도 쉽게 피로하지가 않더라구요! ㅎㅎㅎ 저도 방에서는 계속 딴짓을 하게되서 안되더라구요 ㅠㅠ

  3. 대학오니까 뭔가 고등학교때보다 더 공부안하는 내 모습을 보는거 같아서 뭔가 울적하네요ㅋㅋㅋ 하지만 이제 진정한 대학생이라면 도서관이든 북카페든 일단 책을 먼저 펴는게 먼저겠죠??

    • 승진이구나!ㅎㅎㅎ 시험기간엔 특히 책이랑 친해져야지ㅜㅜ!
      너는 어디서 공부가 제일 잘되는지 궁금하다 ㅎㅎ 이번 시험기간엔
      도서관이든 북카페든 가서 책을 펴서 진정한 대학생이 되도록!ㅋㅋㅋ

    • 우와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ㅡ^ 의지박약! 시험기간엔 절대로 피해야 할 것인데..
      저희 대부분이 이 단어와 친한 듯 싶네요ㅜㅜ
      이번엔 인환님도 저희 조도 모두 다 굳은 의지로 시험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 받았으면 좋겠어요! 화이팅^ㅡ^

    • 으휴 의지박약, 저도 포스팅하면서 뜨끔뜨끔했답니당.
      졸업이 코앞이라하시니 더더욱 저희 포스팅 참고해주셔야겠는걸요? ^ㅠ^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셨으면 좋겠어요. 최상윤님 많이 들려주세요!
      그리고 무조건 파이팅입니당^^^^^^!!!

    • 아마도 SangYoon Choi 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의지박약 때문에 힘들어하고 있을꺼예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심히만 한다면 분명 좋은일이 있을꺼예요. 하하하.힘! 내쎄요~ 청춘락커가 응원할께요!

    • 도서관도 좋지만 카페도 추천드려봅니다^^!!!
      딱딱하고 무거운 분위기의 도서관은 오래있으면 쉽게 피로해지잖아요?!
      그럴때 한번 카페에 가서 시험을 준비해보세요!
      카페는 분위기가 아늑하고 편해서 오히려 Dong Hwan Ko님에게
      잘 맞을수도 있습니다!ㅎㅎ

  4. 내방이 참 좋은건 사실이지만

    역시 시험땐 도서관 구석 자리가쵝오!!!!!

    도서관 훈녀는 다 어디로 간걸까요
    제발 도서관에 훈녀좀…..

  5. 등록된 사진이 실제로 우리가 공부하는 곳을 업로드해주었으면, 어떤곳에서 공부하고 있는지 실감나게 전달할 수 있을텐데요 ^^

    과연 우리가 저런 깨끗한 방에서 공부를 할까요?!?!?!?!?!?^^/>!?!?!?!??!?!??읭????

    • 듣고보니 그렇네요! 시험기간엔 특히나 책상이며 침대며 방이 지저분하죠..
      다음번 포스팅에선 조금 더 실감나게 현실의 모습을 담아내어 더 큰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ㅠ^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해요!!ㅎㅎㅎ

  6. 아….정말…. 솔직담백한 얘기들이네요….
    한국대학생들이라면 누구나 백퍼 공감할겁니다.
    전 갠적으로 까페 강추합니다. 시끄러운분위기의 까페말구요..
    잔잔한 음악나오면서 분위기있는 그런 까페있짜나요
    대학생활의 낭만도 챙기고 학교성적도 챙기고~~ 일석이조죠
    암튼 공감할만한 정보 재밌었어요~~~~~~ 또 올려주세요!

    • 잔잔한 음악 나오는 한적한 까페! 저도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공부장소에요!
      재밌게 읽어주시고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앞으로도 유쾌한 포스팅 많이 많이 올라올 예정이니 자주 들려주세요!ㅎㅎ

  7. 정말 공감되네요….저도 도서관 가서..공부 해야되는데 시험기간이라…
    그런데…….. 도서관 가봣자… 나가고 싶은 이유…흐아…ㅠㅠ

    • ㅋㅋㅋㅋ 저는 도서관만 가면 배가 아프다는 ……..ㅎㅎㅎ그리고 뭔가 답답한 게 싫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전 오래는 못있어요!

    • ㅠ3ㅠ 맞아요. 도서관은…… 가기 전엔 집중잘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막상 자리에 앉으면, 바로 나가고싶어요. 특히 앉아서 엠피듣거나 폰만지면….

  8. 악!!니제저두중간고산뎅….ㅠㅠ
    집중이필요한과목은 조용한 도서관에서!!! 칭구들이랑가치공부하고플땐 카페에서!!!ㅋㅋ

    • ㅋㅋㅋ공감!! 친구들이랑 공부한다는 명분으로 카페가서 맛난 음료도 먹을 수 있고, 잠깐잠깐 쉴 수도 있다죠!! 대학생 기분도 만끽하고~~ ㅎㅎ
      앞으로 재밌고 유익한 포스팅 기대해주세요~ >_< 이번 중간고사도 잘 치시길!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