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의 중요성(취업)

취업준비에서 빠지지 않아야 할 조건!

    바로 스펙이죠!!

아직도 스펙을 학점, 영어점수, 자격증, 공모전 수상 경력 등으로만 생각 하고 계시나요?

기업의 채용 방식과 전형 방법이 나날이 변화하는 지금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바로

SNS!!!

바로 SNS 활용 능력입니다.

‘잡코리아’의 설문조사 결과 인사담당자의

73.7%가 구직자의 SNS를 눈여겨본다고 응답했고,

‘지원자의 SNS 내용 및 SNS 활용 능력을 채용 결정에 참고하는가’라는 질문에

44.1%가 ‘참고한다고 답했습니다.

그렇다면 왜??

기업에서는 SNS를 중요하게 여기는 걸까요?

최근 리서치 조사에 따르면 해외연수 경험이나 학벌, 학점보다

인성과 태도, 의사소통 능력, 대인 관계 능력을 중시한다고 합니다.

이 점이 바로 SNS와 연결됩니다.

 인사 당담자들이 지원자들의 평소 생활이나 인성, 회사에 대한 열정을 확인하기엔

SNS가 안성맞춤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SNS를 100% 활용해서 취업의 문을 열 수 있을까요?

 먼저, 커뮤니케이션 통로가 늘어난 만큼 기업 인사담당자, 해당분야의 취업선배와

인맥을 쌓아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이렉트로 전문가에게 조언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거죠.

 다음은 꾸준히 그리고 활발하게 SNS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꾸준하게 자신의 글을 올리면서 인맥을 넓혀나가는게 중요합니다.

 

마케팅에서도 SNS활용 사례가 늘어나면서

SNS는 기업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기업이 SNS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SNS가 취업시장의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미리미리 준비해 나가는게 지혜로운 스펙쌓기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SNS의 중요성(취업)”에 대한 16개의 생각

  1. 위의 자료를 보면 확실히 SNS가 취업하는데에 있어서 중요성이 강조되고는 있는 것 같지만
    SNS를 눈여겨본다는 기업들이 사람을 채용하는 것에 있어서 SNS를 얼마나 활용할지 의구심이 듭니다. 아직까지도 기업의 채용을 보면 학벌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채용이 된 사람들 중에 정말 뛰어난 SNS를 갖고 있는 사람의 퍼센트는 얼마나 될까요? SNS가 중요하지 않다는게 아니라 아직까지도 관념의 틀에 박혀 있는 우리나라의 현실이 안타까운 것입니다.

    • 먼저 댓글 감사합니다!! 확실히 아직도 학벌같은 기준이 존재하지만 SNS가 현재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는 중입니다. 머지않아 SNS가 기업채용에 큰 기준이 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2. 이 글을 읽으니 sns의 중요성이 한발 더 다가와 느껴지네요. 앞으로 취업을 준비하면서도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사용자가 점점 늘고 있기 때문에 확실히 점점 갈 수록 기업에서도 sns를 활용하는 것이 하나의 새로운 길일 것 같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정말 SNS의 이용자가 많아지면서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죠.
      다음엔 구체적으로 SNS사용법을 올릴 계획입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용~!

  3. 오오오 정말좋은글이네용^^! 요즘 SNS관련하여 관심이많은데 많은도움이되었어용! SNS를통해서 많은 사람들을만나보기도하고 전공분야와 관련있는사람들과 다양한얘기도나누고있는데 정말도움이되는거같아요!!!다음포스팅도 기대해봅니다^^*

  4. 소소하게 일기장처럼 쓸 수 있던 SNS가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로 인식된다면 가볍고 편한 마음이 아닌 부담감을 가지고 쓰게 되지않을까요? 다음 포스팅 때 이런 부담감을 줄이는 팁 같은 내용도 담아주셨으면 해요^^

  5. SNS를 하다보면, 시간이 쌓이다 보면, 또 그것을 되돌아보면 내가 살아가는 모습이 고스란히 그 안에 담기는것 같아요. 저는 싸이월드를 오랫동안 쓰고 있는데 거기 담겨있는 제 중학생, 고등학생때 모습을 되돌아보면서 ㅋㅋ 가끔 과거를 회상하곤 합니다. 정말 개인 포트폴리오로 활용을해도 괜찮을꺼 같군요! 음..ㅋㅋㅋ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요!

    • Drew Heo님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맞아요 SNS의 활동이 쌓이다보면 일상의 기록들도 덩달아 쌓이는 것 같아요! 지금은 싸이보다는 페이스북을 이용하지만 가끔 싸이월드 사진첩을 들여다보면 정말 과거사진때문에 깜짝깜짝 놀랄 때가 많아요ㅎㅎㅎㅎㅎ 개인 포트폴리오로 활용되기 위해선 자신의 SNS를 잘 가꿀 수 있어야 겠지요?! 다음 포스팅도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당;D

  6. 저도 싸이월드 다이어리에 천개가 넘는 다작이 숨어 있습니다 ㅋㅋㅋ
    때때마다 제 생각과 사상, 개인적 고민까지 하루이틀 적던게 쌓이고 쌓여 그리되었네요 ㅋㅋㅋ 전 글을 적는걸 좋아하는데, 이따금씩은 ‘이담에 지금 내가 쓰고있는 글이 내 작업에 들어가게 되지도 않을까?’라는 생각 하기도했었지요. 근데 이 글의 내용이 그 생각을 반영한것같아 반갑네요 ^ ^

    • rofnfn님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싸이월드 다이어리 정말 비밀이 가득한 곳이죠ㅎㅎ! 저는 다이어리에 비공개로도 적어놨던 기억이 나네요~ 예전꺼를 읽다보면 피식피식 웃음이 나오더라구요. 글을 좋아하신다니 글도 왠지 재밌게 잘 쓰실 것 같아요~~~! rofnfn님의 다이어리 구경하고 싶어지는군요!^0^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