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m이 뭐야?

안녕하세요 정보사회학과 08학번 김규범입니다.

이제 곧 학술제가 있을 2학기 입니다!!(꺅~~~!)

학술제에 대한 관심이 무궁무진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맨날 모이기는 한다는데 뭘 하는지… 학술제가 어떤 모습일지…등등!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이름하여 학술제 소식!

앞으로 여러분께 학술제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려드릴 텐데요.

먼저 현재 진행중인 각 프로젝트를 소개하겠습니다. 매년 새로운 주제로 알찬 학술제를 준비했던 ism!! 올해에도 역시 기대할만한 프로젝트들이 준비중입니다.

ism의 프로젝트 1팀의 주제는 소셜커머스, 특히 ‘소셜이 빠진’ 소셜커머스 입니다. 단기간에 커진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문제시되고 있는 부분을 3학년 1학기 <사회조사방법>에서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변화시켜보려 합니다. 업체 중 한곳과 컨설팅하는 방법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1팀장은 08학번 김동희 양이 맡았습니다.

2팀은 ‘소셜미디어에서 정보가 어떻게 퍼져나가는가’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정사과 2학년수업인 ‘정보사회와 기술’이라는 수업에서 연구하고 도출된 내용을 가지고직접 컨텐츠를 만들어 각 매체별 성격을 파악하여 매체마다 정보를 확산시키고 이 컨텐츠를 널리확산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3팀은 클라우드 컴퓨팅을 다룹니다. 요즘 아이클라우드로 인해 클라우드 컴퓨팅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지금껏 클라우드 컴퓨팅에 관한 기술적, 컴퓨터공학적 접근은 많았지만 사회학적 접근은 적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사회과학적 관점에서 접근해보려 합니다.

자 이제 ism을 이끌어가고 있는 준비단의 면모를 살펴보겠습니다. 다들 개성도 강하고 능력도 대단한 분들이라 이 짧은 글로 소개해드리기 벅찰지경이랍니다. 이 짧은 소개를 보고 ‘대체 학술제 팀장들은 어떤 사람들이야?’라고 궁금해지신다면…

학우분들은 학술제에 참여해주시고, 졸업한 선배님들은 학술제에 참석해주시면 되겠죠?^^

ism 위워장을 맡게된 07학번 송준호 입니다.

재학생 여러분에게는 대학시절 잊지못할 추억을! 졸업하신 선배 동문분들에게는 반가운 만남과 함께 정사과 다운 힘찬 에너지를 보여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ism 부의원장을 맡은 07학번 정시내입니다.

동기 선배 후배들 모두가 어우려져 즐기는 축제로서 새로운 컨셉의 ism을 시작하려합니다. 기대해주세요 😉

프로젝트 1팀장 08학번 김동희입니다.

내가생각해도 난 참 기발하다 싶은 사람들 연락 꼭 주세요!^.^

프로젝트 2팀장 10학번 조정희 입니다!!

ism에서 학과에 대한 사랑을 불태워보겠다 하시는분들!! 커몬 베이베 YO!!!!!!!!!

정보사회학과 09학번 프로젝트3팀 팀장을 맡게 된 장지영입니다.

우리 다함께 열심히 해봐요!!

사회인의 밤을 준비하고 있는 07학번 모석환입니다. 안녕하세요 🙂

선배님과 만남이란 소중한 자리를 함께 꾸려나가고 싶은분이 있다면 함께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영상팀장을 맡고 있는 07학번 문현덕입니다.

내가 편집한 영상을 상영하고 싶은 분들은 일로 모이세요.

Ism의 총괄팀이자 가장 핵심적인 기획팀의 팀장을 맡고 있는 07학번 윤인석입니다. Ism에 대한 열정이 있는 신체건강한 학우들 환영입니다^^

이 글을 쓰는 저는 기획팀장 08학번 김규범입니다. 기획팀은 팀장이 두 명인만큼 더 열심히 일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s

ism이 뭐야?”에 대한 2개의 생각

  1. 과 학생들의 가을 학술제 준비가 뜨겁다. 이번 학기에는 학생들이 뭔가 일을 낼 것 같다. 아주 기분 좋은 예감이다. 소셜커머스, SNS, 클라우드 컴퓨팅을 다루겠다고 한다. 그동안 공부한 게 많으니 충분히 잘 할 것이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