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검색엔진을 안 내놓는 이유

검색엔진 전문 블로그 ‘서치엔진랜드’의 편집장 대니 설리번은 현재 애플이 구글과 경쟁 관계이지만 구글을 ‘어쩔 수 없이’ 애플의 기존제품의 검색엔진으로 사용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

[지디넷코리아]검색엔진 전문 블로그 ‘서치엔진랜드’의 편집장 대니 설리번은 22일(현지시간) 인터넷 사이트 애드버타이징에이지에 기고한 칼럼에서 현재 애플이 구글과 경쟁 관계이지만 구글을 ‘어쩔 수 없이’ 애플의 기존제품의 검색엔진으로 사용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동안 애플과 구글은 협력관계를 유지했지만, 최근 구글은 스마트폰, 브라우저 등의 사업확장으로 인해 애플의 경쟁 회사가 되고 있다. 그러나 애플사는 뚜렷한 대안책이 없어 기존제품의 검색엔진으로 구글을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다.

설리번은 현실적으로 애플이 검색엔진을 만드는 것은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고 말한다. 그 이유로 기술격차, 투입비용, 사용자 습관 등이 있다. 또한 구글과 대적할 만한 것으로 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검색엔진 ‘빙’을 제시하고 있지만 구글의 점유율이 상당하므로 기존 사용자들이 바로 옮겨가기가 힘들것으로 보인다.

더 자세한 기사의 내용이 알고 싶으시면 http://www.zdnet.co.kr/Reply/trackback.aspx?key=20100322134157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